인도 몬순 말라바르(India Monsooned Malabar) 출시!

안녕하세요, 커피명가입니다.^^

새 봄을 맞아 독특한 향미가 특징인 ‘인도 몬순 말라바르(India Monsooned Malabar)’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인도에서 재배되는 커피 중 몬순커피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유명합니다. 아주 오래전 인도에서 수확된 커피를 선박을 통해 유럽에서 즐기려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항해 과정에서 오랜 시간 동안 습기에 노출된 커피는 색깔이 초록에서 노랑으로 변하면서 독특한 향미를 가지게 되었고 이 커피가 몬순커피로 재탄생한 것입니다. 마치 중국의 녹차가 영국에서는 홍차로 즐겨진 것 처럼 말이지요.

수에즈 운하가 개통되면서 항해시간이 단축되어 이제는 항해 중 커피가 변하는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생산되는 몬순커피는 그 독특한 맛과 향을 만들어내기 위해 남서몬순풍이 불어오는 5~6월경, 자연 가공된 생두를 외부의 습기에 노출시킵니다. 습기에 노출 된 커피는 자연 발효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약 6~7주가 지나면 숙성한 몬순 커피가 만들어집니다. 보통 원두보다 한 두 번 더 공정을 거치는 몬순 커피는 우리에게 아주 특별한 맛과 향을 선사합니다.

반발효된 커피이기 때문에 숙성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맛의 특성입니다. 중국에서는 보이차가 있다고 한다면 커피의 세계에서는 몬순커피가 있습니다. 신맛은 적은 대신 뭉근한 쓴맛과 달콤한 뒷맛이 깔끔한 몬순 커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선한 커피를 위해 200g 포장을 준비하였습니다.
200g당 가격은 20,000원 입니다.
몬순커피는 Shopping 메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토론에 참여하고 싶으세요?
마음껏 기여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