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K 창립총회가 개최됩니다!

대한민국을 커피강국으로,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창립총회 개최

세계 속의 한국 커피 르네상스를 실현할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SCAK,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Korea)가
2009년 12월 9일 첫 걸음 내딛어

▶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창립 배경
국내 원두 커피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업계의 지식, 기준 등은 미흡한 편이다. 또한 세계 커피 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위치는 커피 소비량 세계 11위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낮은 편이다. 이에 세계 커피 시장의 메인스트림인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한국의 커피 시장을 알리고 스페셜티 커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유통시켜 커피 산업의 중흥과 커피 문화의 발전을 이끌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가 조직되었다.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는 SCAA, SCAJ와 같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커피 전문 기구를 비롯하여 세계 커피 전문가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유명 커피 산지와의 공급 라인 확보 등을 통해 국제적인 커피기구로 자리잡고자 한다.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는 국내 대표적인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대회장은 커피 1세대 장인이자 커피 산지·생두 전문가인 (주)커피명가의 안명규 대표이다.

▶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창립총회
2009년 12월 9일 오전 11시부터 국내 커피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한국 스페셜티 커피협회의 창립총회가 개최된다. 장소는 서울 한국 거래소 별관 3층 전경련 국제 경영원 대회의실이며 오후 2시부터는 Cup of Excellnce (이하 COE) 세미나가 열린다. COE 세미나는 Alliance for Coffee Excellence의 회장 Susie Spindler가 강연자로 나서며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참가를 희망하는 30명에 한해 COE Cupping을 진행할 예정이다. COE Cupping은 스페셜티 커피의 품질을 평가하는 국제적 기준을 가진 과정이다. 창립총회, COE 세미나, COE Cupping 참가는 사전 예약시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3만원(중식 제공), COE Cupping은 별도로 10만원이다. 참가 문의는 [email protected] 010-2443-1425, 02-782-7970에서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http://www.scak.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